이승우와 바르셀로나 그리고 맨시티, 첼시, 레알 영입설 :: 뉴스 그리고 상상

그런데 전위 레프트가 공을 받으면 상황이 조금 다릅니다. 만약 이 그림처럼 전위 레프트가 리시브를 하다가 중심을 잃어 공격에 가담하기가 곤란한 상황이 되면 세터는 오른쪽을 포기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레프트가 되면 적어도 세터한테 오는 서브는 받아줘야 하니까요. 실제로 네트 앞에 곧바로 바로 떨어지는 서브는 사실상 없는데다, 공격을 하려면 어차피 위치를 이동해야 하기 때문에 서브를 받을 때는 이렇게 선다고 가정할 수 있습니다. 바로 서브는 리베로하고 레프트만 받는다는 겁니다. 거꾸로 상대팀에서는 굳이 리베로에게 공을 줄 필요와 이유가 전혀 없는 겁니다. 여기에 라이트가 공을 받으면 안 되는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위 그림 오른쪽에 레프트하고 라이트가 겹쳐 있는데요, 이때 리시브 '의무'가 있는 선수는 레프트입니다. 이때 세터는 공격수 4명을 이용할 수 있는 상황이 됩니다. 지난 2월 현대건설 리베로 김연경이 왼쪽 발목 골절로 시즌 아웃 된 이후 이도희 감독은 고유민을 리베로로 전환했고, 이때 포지션 변경 이후 고유민은 상대 선수들의 집중공략을 받으며 부진했습니다. 해방 후 20년이란 세월이 흘렀고 전쟁의 혼란을 겪은 10여년을 제한다 해도 우리 체육계가 어느덧 성년을 맞이하게 된 이 시점에서 한번쯤은 자기 검토를 해 보아야 할 일이다. 네, 복잡합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서브를 받는 팀 선수들은 자기 자리를 지켜야 합니다. 실제로는 서브를 넣는 순간 자기 자리를 찾아갑니다.


서브를 넣고 나서는 이 자리를 지킬 의무가 없기 때문입니다. 제가 간혹 경기 규칙을 소개하는 이유도 바로 이런 이유 때문입니다. 진짜 죽을 힘을 다해 팀을 위해 뛰시고 경기 후에는 실신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자신감과 자기애로는 전세계 최강이라고 할수있는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나 기이한 성격의 니콜라스 아넬카도 여러차례 팀을 옮겼고, 가는 팀마다 최소한 한번 이상의 팀내 트러블이 있었다. This prototype system can find the most effective way of learning for each learner by analyzing a learner’s learning. Distance learning has a checking attendance system because a teacher and student do not meet face to face. 이 예상 이적료는 현재 한국 축구 선수중 가장 큰 몸값을 자랑하기도 합니다. 배구경기는 화끈한 공격도 큰 재미를 선사하지만, 멋진 수비도 큰 재미를 선사하는 흥미로운 스포츠이기도 합니다. 2명의 선수가 센터를 보며 블로킹 능력을 매우 중요시 하는 역할의 포지션으로 키가 큰 선수들을 주로 배치합니다. 경기에서 혼자서만 다른 옷을 입는 배구 선수가 끼어 있습니다. 배구 경기의 흥미를 배가시키기 위해서였습니다. 그러나 현대 축구가 요구하는 치열한 몸싸움과 피지컬 측면에서의 우위를 통한 1:1상황의 주도권 쟁취는 경기의 승패를 가르는 필수적 요소로 여겨지고 있다는 점에서 이승우의 웨이트 향상은 공격수로서의 생존을 위한 필수적 요소라 할 수 있겠다. 아울러 소비자들이 우리 기업에 기대하는 ‘업의 본질’과 이를 지키기 위한 기본 장치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그럼에도 지도자 입장에서는 탐나는 선수인 것은 분명한데, 장신이기 때문에 사이드블록에서 많은 이득을 볼 수 있기에 상대편으로서는 여간 까다로울 수 밖에 없는 블로커라는 점과 함께, 미들히터(센터)에게 본인의 신장을 이용한 타점 높은 토스 제공하여 속공 기회를 꽤 만들어 낸다는 확실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12 또한 운동신경도 상당히 좋아서, 장신임에도 불구하고 배드 리셉션에 대처하기 위한 퀵니스가 좋고, 사이드로 힘있고 빠르게 전달하는 토스와 깔끔한 백토스는 연차가 늘면서 가히 일품일 정도이다. 그러나 실제로는 점과 점을 이어주는 선이 중요한 경기입니다. 배구는 총 5세트로 3세트를 먼저 승리한 팀이 이기는 경기입니다. 총 5세트 중에 3세트를 먼저 따내는 팀이 승리합니다. 수비 팀이 보기에도 오른쪽에 블로킹을 뜰 필요가 사라지는 거죠. 여기서 자리를 지킨다는 뜻은 1)앞 선수가 뒤 선수보다 뒤로 오면 안 되고 2)왼쪽 선수가 가운데 선수보다 오른쪽에 오면 안 된다는 뜻입니다. 왼쪽을 버리면 된다는 사실만 달라질 뿐입니다. 상대팀은 그냥 오른쪽은 버리면 되는 겁니다. 먹튀 검증 이유 때문에 어떤 배구 선수에게 "라이트에서 레프트로 포지션을 바꿔보라"고 주문하는 건 공격 자리를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바꾸라는 뜻이 아니라 '리시브를 강화하라'는 뜻이 되는 겁니다. 그리고 나서 상대 서브 때 다시 리베로에게 자리를 내줍니다. 자, 다시 그림을 보겠습니다. 여기까지 그림을 보시면서 재미난 사실 하나 발견 못 하셨나요? 사실 이건 보통 세터가 서브를 제일 먼저 넣는 이유하고도 관련이 있습니다.


보통 무료 사이트에는 무협과 액션이 많은데요. 이 시계는 내가 이용시간이 얼마나 되었는지 걸음수 심박수등을 확인할 수 있는 시계 입니다. 수원 삼성 블루윙즈 공격수인 전세진 선수는 1999년생으로 올해 나이 21세 입니다. 다이렉트 스파이크와 같은 의미를 지닌 배구용어 입니다. 터지는 스파이크와 더불어 그 어려운 걸 막아내는 리베로의 수비를 볼 때면 전율이 느껴지기까지 합니다. 정확한 볼 배급과 안정적인 경기 운영으로 국내 정상급 세터로 활약했다. 과거에는 '모든 세트 15점, 서브권이있는 경우에만 득점 허용' 경기였지만, 공격적인 경기 운영을 위해서 '랠리 포인트 방식' 도입으로 서브권과 상관없이 점수를 낼 수 있습니다. 그래서 경기 시작 때 교체했던 센터하고 자리를 바꿉니다. 뒷줄 선수들도 세터-레프트-리베로 자리를 지키고 있고요. 리베로가 서브를 받으려 자리를 잡으면 레프트도 공격 위치를 잡죠. 동선이 꼬였으니 중앙 후위 공격 같은 것도 남의 이야기이고 말입니다. 중앙 후위 공격도 여전히 가능한 상황이죠. 주공격수는 중앙 후위 공격을 해야 하기 때문이기도 하고요. 더블 스틸을 할 때의 후위 주자. 오로지 수비와 `서브 리시브`만을 할 수가 있습니다. 당연히 레프트①입니다. 레프트①이 리시브를 하다가 중심을 잃거나 넘어지기라도 하면 세터는 아예 왼쪽을 쓸 수가 없게 됩니다. 그래서 이 상황에서는 리시브가 흔들리면 라이트 백어택에 의존하는 '몰방 배구' 말고는 어떻게 해볼 도리가 없게 됩니다. 그래서 세터 후위에 오래 있을 수 있도록 후위가 가장 먼저 서브를 넣는 포지션을 감독들이 가장 많이 채택하는 겁니다. 그럼 세터가 전위에 있을 때는 어떨까요?


Back to posts
This post has no comments - be the first one!

UNDER MAINTENANCE

Old school Swatch Watches